과학교양서적 출판 (Publication)

패시브하우스, 수족관 그리고 지구

책 소개

과거 어느 때보다 지구에 대한 관심이 높다. 지구는 점점 더워지고 있고 그에 따라 이상 기후 현상이 잦아지고 있다. 일반 대중들은 이러한 기후 변화를 정부와 정치권이 대응해야 하는 문제로 인식하는 경향이 강하다. 만약 난방과 냉방을 줄여서 냉난방비도 절감하고 지구 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면 어떨까? 이 책의 1부에서는 독자들에게 패시브하우스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서 지구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해양 생태계도 파괴되고 있다. 인류의 산업 활동으로 인하여, 바닷물의 온도가 상승하고 있고 산성도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과도한 영양염 등의 오염 물질이 육지로부터 바다로 배출되고 있다. 이 책의 2부에서는 수족관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서 해양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독자들이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컴퓨터 시뮬레이션 비디오

차례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우리가 간과하기 쉬운 중요한 사실을 일깨워 준다. 그 사실은 바로 우리 인류가 지구에서 살고 있고 다른 동식물들과 함께 살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 사실을 학교에서 여러 번 배웠고 언론을 통해서 수없이 들었지만, 그것을 현실과 동떨어진 이상으로 치부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우리가 현실과 이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잃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준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패시브하우스는 최소한의 난방과 냉방으로도 거주가 가능하기 때문에, 냉난방비도 아낄 수 있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다. 즉,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서 지구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수족관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전달하고, 이를 통해서 해양 생태계의 중요성과 해양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독자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한다.

소장 도서관